홍동이의 성장일기

[세미나] 데이터리안 | 데이터와 함께 SNS 마케팅을 넘어 오프라인 광고까지 후기 본문

데이터 분석 인사이트 얻기/박람회 | 세미나 | 컨퍼런스

[세미나] 데이터리안 | 데이터와 함께 SNS 마케팅을 넘어 오프라인 광고까지 후기

홍동2 2023. 10. 22. 12:04

안녕하세요 👋

오늘은 데이터리안 10월 세미나 후기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저는 데이터리안 SQL 데이터 분석 캠프를 수강했는데요,

캠프에 참여하게 되면 월간 세미나 참여코드를 3개 제공받게 됩니다.

오프라인 광고는 어떻게 데이터 분석을 하는지 궁금해서 이번 세미나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강연] “어제 엘리베이터에서 본 그 광고, 옆 아파트에는 안 나온다고요?”

 

    요즘 엘리베이터가 있는 아파트에는 대부분 TV가 달려있는 것 같습니다. 제가 살고 있는 아파트에도 엘리베이터 TV가 달려있는데요, 다소 뻘쭘한 엘리베이터 안에서의 시간을 잘 보낼수 있도록 도와주는 고마운 존재입니다😅 이번 세미나는 포커스미디어코리아 데이터전략팀 리더 강슬기 연사님께서 강연을 진행해주셨습니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

 

www.focusmediakorea.com

 

1부는 크게 두가지 부분에 대해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 엘리베이터 TV 광고가 기존 옥외광고의 한계점을 어떻게 극복할 수 있는지

 

: 타겟팅이 가능한 디지털 광고와 TV 광고에 비해 옥외광고는 유동 인구의 타겟을 특정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엘리베이터 TV는 타겟이 고정적으로 거주하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특성 파악이 가능합니다.

 

 

📍 고객 세분화를 위해 어떤 과정을 거쳤고 이를 어떻게 입증할 수 있는지 ( + AI 자동화)

 

: 데이터 수집, 전처리과정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고, 준비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입주민 클러스트를 구분하는 과정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엘리베이터 TV의 전환을 측정하기 위해 QR코드, 쿠폰 발급 & 사용율, 타사 데이터 제휴 등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AI 자동화를 통해 세그멘테이션이 자동화 될 수 있다는 부분도 기대되었습니다.


[패널토크] “그로스 마케터와 옥외 광고 전문가가 말하는 데이터 기반 마케팅”

 

    패널토크 시간에는 사전 질문을 광고 소재 선정, 타켓팅, 성과 측정 세파트로 나누어 데이터 기반 마케팅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먼저 광고 소재 선정 파트에서는 숏폼 흥행이 엘리베이터 TV 광고에 호재로 다가왔다는 점이 흥미로웠습니다. 세로형 광고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춰주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또한 엘리베이터 광고는 전환을 유도하기보다는 브랜딩을 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브랜딩은 퍼포먼스 효율을 높일 잠재 고객을 확장할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하기 때문에 꼭 필요한 광고입니다.

    타켓팅 파트에서는 "프로그로매틱"이라는 용어를 알게되었습니다. 매체 구매를 자동화해주는 기능이라고 합니다. 또한 아파트라는 특성이 소비력이 높은 소비자를 한 번 필터링해준다는 점도 흥미로웠습니다.


    성과 측정 파트에서는 아이트래커, tv 세탑광고 이야기를 통해 성과 측정의 고도화에 대한 기대를 할 수 있었습니다.


관련 링크

 

⬇️  포커스미디어의 블로그도 활발히 운영되고 있으니 엘리베이터 TV에 관심있는 분들은 방문해보세요!

 

포커스미디어 실험실의 브런치스토리

포커스미디어코리아 기획자 | 생활 밀착형 콘텐츠 플랫폼 기업 포커스미디어입니다. 엘리베이터TV에 대한 다양한 실험을 통해 경험과 인사이트를 들려드릴게요!

brunch.co.kr

 

포커스미디어 공식블로그 - 포커스미디어룸 : 네이버 블로그

생활을 이롭게, 다채롭게 포커스미디어코리아의 공식 블로그입니다. ✔️광고 및 엘리베이터TV 설치 문의 전화 문의 : 1833-8998 (고객센터) 이메일 문의 : info@focusmediakorea.com ✔️홈페이지 https://www

blog.naver.com

 

⬇️  아파트 트렌드 리포트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블로그 게시물을 참고해주세요!

 

포커스미디어코리아, <2023 아파트 입주민 트렌드 리포트> 대발간!

안녕하세요, 포커스미디어입니다. 언제나 입주민에 진심인 포커스미디어와 창립 49주년 전문조사기관 한국...

blog.naver.com


👩‍💻 세미나 후기

 

  • 세미나를 마친 후 설문에 참여하면 강연 도중 언급된 관련 링크나 도서 등의 정보를 모두 받아볼 수 있습니다. 바쁘게 옮겨 적을 필요 없이 강연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 강연과 사전질문 답변시간을 마친 후, 연사님께 실시간으로 질문에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집니다. 관심이 있는 주제로 이루어진 세미나가 있다면 참여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세미나 참여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세미나는 연사님께서 질문에 글로 답변을 해주신 부분이 좋았습니다. 세미나의 시간상 실시간 질문들은 많이 다뤄지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번 강연같은 경우는 대부분의 실시간 질문에 대한 구체적인 답변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처음 접하는 주제에 대해 강연을 듣다보면 한번에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들도 많습니다. 댓글을 통해 답변해주신 내용을 천천히 곱씹어가며 이해할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유에서 무를 창조해낸 이야기라서 나중에 어려운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프로젝트에 대한 연사님의 열정과 애정이 느껴졌던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세미나도 너무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저는 11월 세미나 후기로 돌아올게요❣️

 


 

⬇️ 세미나의 슬라이드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데이터와 함께 SNS 마케팅을 넘어 오프라인 광고까지] 2023년 10월 세미나 슬라이드

2023년 10월 세미나 다시보기!

datarian.io

 

⬇️ 11월 세미나는 아래 링크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마케팅 성과 분석의 모든 것 (feat. GA4)

한 달에 한 번 데이터 역량 업그레이드, 월간 데이터리안 세미나

datarian.io

 

728x90
Comments